XE, DB를 통한 국가별 IP 차단

서버 2016.12.21 19:25


준비물 1 국가별 IP 대역 정보 CSV

https://dev.maxmind.com/geoip/legacy/geolite/


준비물 2 XE 국가별 접속 제한 애드온 by prologos

https://www.xpressengine.com/?mid=download&package_id=22752234




준비물 1은 간간히 갱신되므로 심심할때마다 새로 받아서 DB에 반영해주면 좋다.

파일 수정이 필요한지 아닌진 기억이 안 나지만 난 아무튼 약간 수정해서 사용한당.



선택한 컬럼 3개 삭제- 그리고 저장

왠지 IP를 삭제하는 것 같지만 실제로 사용할 대역 정보는 옆에 int 값으로 똑같이 있다.





이제 준비물 2 애드온을 까보면 geoip라는 테이블에서 minip 컬럼, maxip 컬럼을 이용해 뭔가를 찾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phpmyadmin이든 뭐든 db로 접속해서 xe 데이터베이스에 "xe_geoip" 테이블을 추가하고 (xe 자체 쿼리 기능을 쓰는 것 같은데 geoip라고 하면 안 될 것 같다.)

컬럼 3개를 만든다. minip, maxip, country_code(마지막건 아무 이름이나 상관 없을라나... 몰러 그냥 이대로 쓰자)

앞에 두 놈은 bigint(20) 뒤에 놈은 char(2). null 없음으로.. 적당히 적당히



그리고 xe_geoip 테이블에서 csv 파일을 가져오기한다.

내용이 많아서 시간 약간 걸림.

뭔가 안되면 구분자가 , 로 되어있는지 확인


그리고 XE에 애드온을 설치해서 적당히 설정해서 잘 쓴다. 끝.

IP 조회 방법 DB로 설정하는 걸 잊지 않긔




IIS geoblock module 쓰고 싶었지만 안 된다.

그냥 겁나 안 된다. 몇 번이고 다시 시도해봐도 안된다.

그래서 XE 애드온을 쓴다!

신고

설정

트랙백

댓글

  • 이전 댓글 더보기
  • 손님입니다 2016.12.22 11:1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대감님 서버가 터진건가요... 접속이 안됩니다...ㅠㅠ

  • 스퍼잭 2016.12.24 17:31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헐퀴 ip 58.121.38.113 인데 접속 안되네요...ㅠㅠ

  • 대감니이이임! 2017.01.15 02:49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servie unavailable 이 뜹니다!! 터진건가요오오...

  • 대감니뮤 2017.01.19 15:43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저는 오늘 접속이 안되는 군요 서버가 많이 아픕니까?

  • 손님 2017.01.19 16:55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저도 오늘 접속이 안되네요 ㅠㅠ

  • ㅁㄴㅇㄹ 2017.01.19 18:31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그냥 얌전히 좀 기다리세요
    뭔 코흘리개도 아니고 하루이틀 안 들어가진다고
    일일이 달려와 갖고는 찔찔 짜면서 난리들인지
    아니면 성인 흉내 내는 급식충들이라 그런 거도 못 기다리고 안절부절인지

  • 엄격진지근엄 2017.01.20 11:5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호곡...타사이트 터져도 비슷한 반응인데 혹시 혼모노?

  • ㅁㅁ 2017.01.20 12:08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ㅁㄴㅇㄹ님 당신이야 말로 위에 사람들이 쌍욕을 한것도 아니고 그저 물어본것 뿐인데 그거가지고 님이 그러지말라고 할 권한은 없어요 당신이야 말로 정말 상식이 부족하군요 부끄러운줄 알아야지.. 어휴 말투자체도 당신이 오히려 훨씬 공격적이고 추하네요

  • ㅇㅇ 2017.01.20 17:36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그래서 진짜 터진고에요?

  • 몇일쉬었더니 2017.01.20 17:58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공지를 못읽었는데 jot5465@naver.com 으로 공지좀 알려주실분 ;ㅅ; 바둥바둥 부탁드려요

  • 2017.01.20 19:23 ADDR 수정/삭제 답글

    비밀댓글입니다

  • 혼모노가또 2017.01.20 19:28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ㅁㄴㅇㄹ: 엣헴엣헴! 거 왜들 못기다리시나 엣헴!

  • ㅇㅇ 2017.01.27 13:09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또 터졌나요?

  • jj 2017.01.27 13:26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몇주만에 들어가려니 주소가 바뀐건지..
    sigel12@naver.com 이쪽으로 공지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갑네여행자여 2017.01.27 14:40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퍼버벙!

  • 대감님화이팅 2017.01.27 14:43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믿습니다!! 다시 열리길
    힘내세요

  • 지나가던 고양이 2017.02.19 21:5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오랜만에 왔더니 사라져 있네요 ㅜㅠ 아예터진건지...
    만약에 옮긴거면 주소 보내주시면 감사합니다 ㅜㅜ
    tpwlswko@naver.com

  • ㅇㅇ 2017.03.05 22:46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대감님 제ㅣ가 일본갔다오니카 터저있으셔서ㅜㅜ
    혹시 주소바뀐거면 nomumu10@gmail.com 으로 부탁드립니다ㅜ

  • 마이팀 2017.03.28 20:41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대감님 화성지부에 몇일째 못들어가고 있네요.ㅠㅠ 친구는 잘만된다고 그러는데.....혹시 차단된건가요?? 그런데 차단될 이유가 없었는데.....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네요ㅠㅠ

  • ㅇㅇ 2017.04.27 20:2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아까 낮까지는 들어가졋는데 안들어가지던데
    벤이 된건가요??ㅜㅜ 이유가 뭐지 아니면 서버가 바뀐건가요 아니면 지금 서버거 아픈건가요??
    바뀌거나 벤당한거면 변경된 사이트 주소나 벤된 이유좀 부탁드릴게요
    parkk1212@naver.com

GEESSI 메모리폼 깔창인지 뭔지를 써보자!

생활 2016.11.15 18:45

적어도 초딩때부터 발이 약했으나 귀찮아서 이렇게 살아왔지만 그래도 너무 아프다.

브러쉬로 굵게 표시한 부분은 걷거나 서있기를 1시간 이상하면 아프다.

5시간 걷거나 하면 무려 자고 일어나도 덜 회복되기도 할 정도로 몹시 거슬린다.


연필로 작게 표시한 부분은 왠지 몰라도 가끔식 잘못 걷거나 하다보면 찢어지는 듯한 통증이 잠깐 왔다가 사라진다.

덕분에 잠시동안 걷기 두려움.



그래서 곶통에서 벗어나보기 위해 베어풋인지 나발인지를 알아보고

뭐가 좋을까 싶어서 최종적으로 고른 게 2만 6천원짜리 메모리폼 깔창.

기성일의 메모리폼 깔창인가 뭔가...


원래 깔창을 빼고 넣으면 뭔가 좀 충격 흡수가 덜 되는 기분이고

두 겹으로 넣으면 깔끔하게 들어가지 않는다. 어차피 발로 누르면 펴질테니 그냥 두 겹 하죠.


그렇게 두 시간 정도 장을 보고 온 결과...


발 통증 정도 30% 감소

통증 증가 시간 30% 지연


정도의 효과를 보고 있는 것 같다.

(= 없는 것 보단 상당히 낫다.)


오래 걸어봐야 효과를 좀 알 수 있을 듯

신고

설정

트랙백

댓글

  • 2016.11.29 08:30 ADDR 수정/삭제 답글

    비밀댓글입니다

  • namae 2016.11.29 09:20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저도 같은 증상이었는데 평발이어서 그렇다고 하더군요..
    그 때문에 족저근막염이 생기기 쉽다는데 발의 통증이 생기는 이유도 그래서인 듯 합니다.
    딱딱한 곳에서 오래 서있거나 체중이 증가하면 그런 문제가 발생하기 쉽고 직접적인 원인은 아킬레스건과 족저근막의 유연성 부족이니 꾸준한 스트레칭 운동과 병행하면 좀 개선이 된다고 합니다.

서버를 2683v3로 업그레이드 하자!

서버 2016.10.20 23:37

오늘 주인공이신 2683v3님과 듀얼 CPU 보드인 EP2C612D8C입니다.

코어를 하나만 쓰기 때문에 반드시 1번 슬롯에 꽂아야하고 메모리 슬롯도 제한이 되죠.

PCI-E도 하나 못 쓰고...


그러나 사건 1 : 메인보드 24핀 ATX 전원 케이블이 짧다...

뜨거운 공기는 위에 차가운 공기는 아래에 있다는 케이스 제작사의 설계와

서버 메인보드 커넥터 위치의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

이 문제는 연장선으로 해결할 수 이씁니다. 물론 주변 컴퓨터 가게를 뒤져봐도 안 팔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주문을 해야하죠.


사건 2 : 서버 키보드 케이블 단자가 없다.

그래서 USB 키보드 빌려왔습니다. 곶통


사건 3 : 메모리와 PCI-E 슬롯의 정신나간 배치

다행히도 인텔 랜카드 i340-T4는 간신히 들어갈 수 있었죠. SMD 저항인지 커패시터인지가 아슬아슬하게 메모리 사출 트리거에 아슬아슬하게 걸려있습니다.

i350-T4는 저 자리에 인덕터 부품이 크게 자리 잡고 있어서 못 꽂습니다.

다행이야.


사건 4 : CPU 쿨러를 설치하려 했더니 뒷판에 쿨러 나사 가이드를 설치할 수 없음, 적당한 나사로 적당히 잘 고정해야함

하지만 적당한 나사 4개가 마침 나사를 모아놓은 주머니에 딱 들어있어서 해결. 근데 불안불안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ATX 24핀 케이블은 빡빡하군여.


마침내 설치가 끝나고 설치 타임

그러나 RAID 0가 하나 풀려서 데이터를 날렸다고 전해져 내려온다...


거의 12시간동안 작업했는데 빅-고통이었씁니다.



하지만 28개의 논리 코어를 보고 있으니 위로가 되는군영


신고

설정

트랙백

댓글

  • ㄷㄷㄷ 2016.10.21 08:33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램 꽂는 위치가 정말 특이하네요ㄷㄷ

  • ㅇㅇㅇ 2016.10.21 13:23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고생하셨어요~

  • 2016.12.09 11:46 ADDR 수정/삭제 답글

    비밀댓글입니다

  • 2016.12.15 15:14 ADDR 수정/삭제 답글

    비밀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